• ▲ 18일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2018 한국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 행사가 진행됐다. ⓒ교직원공제회
    ▲ 18일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2018 한국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 행사가 진행됐다. ⓒ교직원공제회

    ◇ 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수익 4.1% 달성…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 선정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서울 여의도 더케이(The-K)타워에서 '2018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직원공제회가 협력기관에 감사를 표시하고 지속적 관계 구축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기금운용수익률 4.1%를 달성했으며, 정량평가 등을 통해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를 선정했다.

    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 파트너에는 금융투자부문 △머스트자산운용 △NH투자증권 △교보증권, 기업금융 △IMM PE △보고펀드자산운용, 대체투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파인트리자산운용 △메리츠대체투자운용 등 8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올해도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여 적극적으로 신규 투자 건을 발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공제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동북아역사재단, 일본군 위안부 자료 목록집 발간

    동북아역사재단 일본군 '위안부' 연구센터는 '일본군 위안부 자료 목록집' 4권을 출간했다.

    목록집은 일본군 '위안부' 자료를 정리한 것으로 △일본 자료편(상·하) △연합군 자료편 △중국·타이완·타이 자료편 등으로 구성됐다.

    도시환 일본군 '위안부' 연구센터장은 "이번 자료집 발간은 일본이 부정해온 일본군 '위안부'의 강제동원과 피해실태를 입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 한국장학재단, 제11회 수기·UCC 공모전

    한국장학재단 '제11회 수기·UCC 공모전' 작품 접수가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장학금 △학자금대출 △멘토링 △연합기숙사로 참가 자격은 학생, 학부모, 대학·기관담당자 등이다.

    심사 결과는 내달 26일 발표되며, 올해 5월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