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추천 및 사용 기간연장, 환불 안내 등 대화형 메시지 제공 척척
  • ▲ ⓒKT엠하우스
    ▲ ⓒKT엠하우스
    KT엠하우스는 KT의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RCS'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구매한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현재 KT 고객 중 '갤럭시S8' 시리즈 이상의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 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정호 KT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프티쇼 챗봇에서는 KT의 본격적인 5G 상용화를 기념해 '기프티쇼 챗봇 5G 응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시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또는 던킨도너츠 먼치킨(10개입) 기프티쇼를 랜덤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