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모바일상품권 추천 눈길
  • KT엠하우스는 기업들이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프티쇼 비즈'를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기프티쇼 비즈는 KT엠하우스의 기업 전용 모바일상품권 서비스다.

    KT엠하우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2조7000억원 규모로 이 중 40%는 기업들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개편에 앞서 기프티쇼 비즈 서비스를 운영하며 2년 간 축적해 온 기업 담당자들의 요구사항을 우선적으로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 이용행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와 중소형 서비스의 모바일상품권 플랫폼 연동이 가능한 오픈 API를 새롭게 도입했다.

    기업 담당자들은 마케팅 계산기를 활용해 원하는 상품의 종류, 성별, 연령, 가격대만 설정하면 기프티쇼 비즈 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최적의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기간에 미리 구매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비즈 창고' 기능도 추가했다.

    정두양 KT엠하우스 B2B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여 모바일상품권 온라인 B2B 시장의 1위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