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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귀뚜라미
귀뚜라미보일러가 한국소비자포럼, 미국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발표한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국내 소비자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지수다. 2016년부터 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가정용보일러 부문은 지난 2017년부터 조사됐다.
조사는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2월 18일부터 11일간 진행됐다.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사,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로 진행됐다.
귀뚜라미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50년 동안 형성해 온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총점 23점(35점 만점)을 받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공신력을 인정받는 기관으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귀뚜라미보일러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1960년대 파이프 온수 온돌난방 방식의 연탄보일러 개발을 시작으로, 1970년대 국산 KS 1호 기름보일러, 1980년대 일체형 기름보일러, 1990년대 한국형 온돌난방 구조에 최적화된 저탕식 가스보일러 등으로 보일러 기술을 혁신해왔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한 보일러 음성제어 서비스를 출시하며 국내 보일러 시장의 변화를 선도했다. 가스누출탐지기, 지진감지기, 분배기, 각방제어기로 구성된 ‘귀뚜라미보일러 세트’도 호평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