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 23조9871억원…전년대비 6.9%↑G90·팰리세이드 판매 호조로 판매 및 수익성 동반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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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8249억원으로 전년대비 21.1% 늘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4일 서울 본사에서 열린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판매 1021377(전년대비 2.7%) 매출액 239871억원(6.9%) 경상이익 12168억원(31.4%) 당기순이익 9538억원(30.4%)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국내 시장의 경우
    G90, 팰리세이드 등 판매호조로 전년대비 8.7% 증가한 183957대를 판매했으나 해외시장에서는 미국, 중국 등 주요 시장 판매가 줄어들며 전년대비 4.9% 감소한 837420대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SUV 차급 판매 증가와 미국 시장에서의 인센티브 하향 안정화 등으로 자동차 부문 매출이 늘고 금융부문 중고차 수익 증가 등 요인이 더해지며 전년대비 6.9% 증가한 23987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부문 비용은 연구비 및 신차 출시에 따른 판촉비용 증가 등 영향으로 전년대비
    10.8% 늘어난 3878억원을 나타냈다. 영업이익률은 3.4%로 전년 동기대비 0.4%p 상승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계속되고 있으며 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무역갈등 우려가 커지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다“G90, 팰리세이드 등 최근 출시한 신차들의 판매호조로 제품 믹스 및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특히 팰리세이드 출시 이후 싼타페와 함께
    SUV 판매 증가를 이끌면서 1분기 수익성이 개선됐다. 다만 R&D 비용 증가 및 이종통화 하락에 따른 환율 영향 등으로 믹스개선 효과가 일부 상쇄됐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 출시에 이어 하반기 신형
    G80, 베뉴, 제네시스 GV80 등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수익성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주요 자동차 시장을 중심으로 수요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에서도
    , 신형 쏘나타 출시에 이어 하반기 신형 G80, 베뉴, 제네시스 GV80 등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판매 경쟁력 제고는 물론 제품 믹스 강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