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슈머 열풍의 원조 짜파게티트러플 VS 와사마요 VS 치즈1984년 출시된 짜파게티 총 72억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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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선택한 짜파게티가 제품으로 출시된다.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그간 인기를 끌었던 응용 레시피 세 개를 후보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한정판 신제품을 내놓는다고 13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수많은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열풍을 이끈 것이 짜파게티의 인기 비결이라는 데서 착안해 소비자가 선택하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35주년 기념 스페셜 짜파게티의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오는 6월7일까지 진행한다. 투표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페셜 짜파게티의 후보는 짜파게티에 그윽한 송로버섯의 향을 담은 트러플짜파와 톡 쏘는 와사비와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룬 와사마요짜파, 고소한 치즈를 얹은 치즈짜파와 등 세 가지다.
농심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레시피 중 실제 제품으로 개발 가능한 콘셉트를 후보로 선정했다. 농심은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제품을 7월 내로 용기면으로 출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출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 지난해엔 15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2000억원 매출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