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내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운영
  • ▲ 신한카드는 지난 22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함께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상무(오른쪽), 김동호 KCD 대표 등이 참석했다.ⓒ
    ▲ 신한카드는 지난 22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함께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상무(오른쪽), 김동호 KCD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22일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목적으로 양사 데이터베이스 교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양사는 앞으로 서로 간 데이터베이스 교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고객 동의 하에 가맹점 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KCD도 가맹점 매출 정보와 품목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 고객 및 가맹점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양사는 전산 개발 등을 거쳐 3분기 중에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KCD는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일별 가맹점 매출 관리, 상권 분석 리포트, 가맹점 미입금 알림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OU는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MOU인 만큼,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협업과 상생의 성공 사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