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사연 공모해 럭키박스 및 칭찬메시지 전달3CS 경영철학 기반, 선순환 구조 조직문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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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는 직원들과 화합 도모 및 우수한 성과를 거둔 동료를 격려하기 위해 '성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칭찬 배송'은 성공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내 칭찬 사연을 공모·선정해 칭찬스토리 주인공에 맞는 맞춤형 럭키박스를 배송하는 사내 이벤트다. 여기에 주인공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포함해 칭찬스토리가 반영된 콘텐츠를 제작해 전달한다. 또 이를 사내방송 'Channel D(채널 디)'를 통해 방영함으로써 공감과 재미 요소를 더했다.

    이번 칭찬 배송에 활용된 채널 디는 직원간 상호 격려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 소통 채널이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10분간 운영되는 사내방송 프로그램이다. 인문학·지식·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직원들에게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임직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한 워라밸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성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이용 활성화를 추진 중이다. 월별 우수실적 지점, 분기별 새로운 가치창출에 공헌한 MVP 수상 조직 등을 사내 각층에 비치된 DID 패널에 게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성공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지속될 제2탄, 제3탄의 성공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 학습의 전사적 공유와 열린 격려문화 활성화 등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확신한다"며 "3CS 경영철학에 기반한 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가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