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통장 개설·올바른 저축습관 교육
  • ▲ 신한저축은행은 지난 18일 수원 구운초등학교 3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금융이야기'을 주제로 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신한저축은행
    ▲ 신한저축은행은 지난 18일 수원 구운초등학교 3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금융이야기'을 주제로 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신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은 지난 18일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수원 구운초등학교에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구운초등학교 3학년 학급 전체 6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금융이야기'을 주제로 진행됐다. ▲현명한 소비와 저축의 방법 ▲신용의 의미와 중요성 등 이론교육을 실시했다. ▲은행에서 통장 개설하는 방법 ▲올바른 용돈 사용법 등 관련 동영상도 시청했다.  

    또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금융관련 퀴즈를 진행하여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에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저축은행은 2018년 구운초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고매년 정기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금융소외계층 및 노년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법 및 올바른 신용관리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금융교육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