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산업
    ▲ ⓒ아주산업

    아주산업이 캄보디아 콘크리트 파일(PHC파일) 시장에 진출한다.

    아주그룹의 건자재 전문기업인 아주산업은 지난 17일 캄보디아 칸달(Kandal)주 폰헤아 르(Ponhea Leu) 지구에서 연간 12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PHC파일)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아주산업은 지난 2011년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 시에 연간 5만6000톤 규모의 사각·원형 전신주 공장을 설립했다. 이번 신규 공장 착공 후 2020년까지 기존 공장을 이전해 연간 12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공장을 확장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장은 캄보디아 프놈펜 국제공항에서 약 30km 떨어진 칸달 주에 자리 잡고 있다. 부지면적 7만2579㎡(2만1955평) 규모에 공장동 2개, 사무동, 야적장 등이 들어선다. 공장은 2020년 초 준공될 예정이며 이후 각종 설비점검 등을 거쳐 본격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주산업이 캄보디아 공장에서 주로 생산할 콘크리트 파일은 연약지반을 보강하는 콘크리트 종류로, 건물 건축 시 기초구조 보강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아주산업은 2008년 업계 최초로 베트남 호치민에 연간 25만톤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 공장을 설립했고, 이후 2018년에는 미얀마에 연간 20만t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 및 PC(Precast Concrete) 공장을 설립한 바 있다.  

    김교준 아주산업 해외사업본부장은 “아주산업은 아시아의 주인으로 우뚝 서기 위해 단계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실행하고 있다”며 “앞선 콘크리트 파일 생산기술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캄보디아에서 한국식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드는 전진기지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