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개설, 잔액조회, 입출금내역 확인 가능이용실적 따라 연 최대 11만원 적립 제공
  • ▲ 케이뱅크는 21일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이하 케네통장)'을 출시했다. ⓒ케이뱅크
    ▲ 케이뱅크는 21일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이하 케네통장)'을 출시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쇼핑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와 손잡고 별도 앱 설치가 필요없는 통장을 선보였다.

    케이뱅크는 21일 간편결제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이하 케네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의 오픈API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다. 가입과 이용에 필요한 기능들을 API형태로 제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네이버페이에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잔액조회, 입출금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고객이 통장을 발급 받으려면 '네이버페이 홈→제휴통장→통장 발급하기' 단계를 통해 가입 절차를 거치면 된다. 케이뱅크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네이버페이에서 '통장 연결하기'를 통해 연결 계좌 설정 후 등록하면 된다.  

    케네통장은 네이버페이 이용실적에 따라 Npay 포인트 연간 최대 1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에서 월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케이뱅크로 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면 매월 각각 3000원씩 적립된다. 

    또한 1건당 5000원 이상 충전 시 매일 100원씩 적립된다. 사전신청 알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고객은 네이버페이 3000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오픈API 기반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제휴통장 개설과 쇼핑을 연계해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