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월간 600여명 그룹 내 직접 직원 만나CEO-직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방법 확대
  •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5월 KB증권 본점에서 개최된 타운홀미팅에서 그룹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KB금융지주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5월 KB증권 본점에서 개최된 타운홀미팅에서 그룹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KB금융지주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현장 소통을 위해 직접 직원들을 만났다.

    KB금융지주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600여명의 그룹 내 직원이 참석한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타운홀미팅은 ▲그룹 및 계열사 경영전략 공유 ▲주요 이슈 토론 ▲그룹 새로운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관한 모바일 퀴즈와 함께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윤 회장이 즉석에서 답변하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KB증권, KB국민카드 등 계열사는 행사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와 채팅으로 타운홀미팅을 함께 했다.

    KB증권 타운홀미팅에서는 콜센터 근무직원이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상담업무와 관련된 고민을 올리자, 이에 윤 회장은 "비대면 채널이 확대될수록 콜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단순 작업은 챗봇이나 보이스봇 등 AI·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더욱 강화하고, 근무환경 개선과 인식 제고 노력도 병행해 콜센터의 위상과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윤 회장은 타운홀미팅 종료 후 추천도서 5종을 직원들에게 선물하고 직원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등 격의 없고 캐쥬얼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KB금융 관계자는 "타운홀미팅은 그룹 내 집단지성을 강화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대표적인 소통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CEO와 직원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