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A와 협력…"사용자들의 쾌적한 콘텐츠 소비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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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제공하는 브라우저 웨일(Whale)이 '클린 웹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브라우저는 인터넷에서 웹서버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텍스트 문서 검색을 도와주는 응용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PC와 모바일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웹 서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웨일 브라우저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CBA(Coalition for Better Ads)와 협력해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Better Ads Standards(더 나은 광고 표준)를 도입한다.

    CBA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업계 자율 기구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이 주요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이번 CBA와의 협력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웨일은 브라우저 에 클린 웹 설정 기능도 추가한다. 사용자들은 웨일 브라우저 환경설정에서 클린 웹 기능 항목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특정 웹페이지의 광고 차단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김효 리더는 "이번 CBA 가입을 포함한 클린 웹 캠페인과 더불어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