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성 제고 업무협약 맺어… 상호 발전 협력체계 강화 눈길
  • ▲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오른쪽)과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이 '건설사업 감정평가업무 공정성 제고를 위한 동반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감정평가사협회
    ▲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오른쪽)과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이 '건설사업 감정평가업무 공정성 제고를 위한 동반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10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소재 협회 본사에서 SK건설과 '건설사업 감정평가업무 공정성 제고를 위한 동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설사업과 관련한 감정평가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는 SK건설에서 의뢰하는 건설사업 관련 감정평가에 대해 협회의 투명한 추천시스템을 기반으로 감정평가업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감정평가업자 선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협회는 각종 건설사업과 관련한 감정평가 절차, 기준, 방법 등에 대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양 기관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순구 감정평가사협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사업 분야에서 감정평가업무가 보다 공정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감정평가산업과 건설산업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더욱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