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청약 제도 등 실생활 중심 금융지식 노하우 공유2016년부터 올해로 4년째…학생 관심사 맞춘 교육 진행
  • ▲ OK저축은행이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교에서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이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교에서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재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현장 전문가인 OK저축은행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강의에서 수렴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주택 청약 제도 등과 같이 일상 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실전 금융생활 노하우와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절차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해당 학교와 자매 결연 협약식을 맺고 올해로 4년째 1사1교 금융교육을 펼치고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매년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다음 교육 과정을 개발해오고 있다"며 "특히 이번 교육은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을 고려해, 실생활 중심의 금융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