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방문 고객편의성 제고신한 SOL 앱 통해 신청 가능
  • ▲ 신한은행은 24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상담예약을 받을 수 있는 '굿타임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를 시행한다.ⓒ신한은행
    ▲ 신한은행은 24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상담예약을 받을 수 있는 '굿타임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를 시행한다.ⓒ신한은행

    은행 지점도 예약제가 도입됐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2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방문예약 서비스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예약해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예약은 모바일 앱인 ‘신한 SOL’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앱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예약 신청이 되면 고객에게 예약 내용과 함께 예약번호가 발송되고 직원에게도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예약일에 고객이 내점해 예약번호표를 발권하면 담당 직원에게 연결돼 상담을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업점 직원은 예약 일정에 맞춰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을 미리 점검할 수 있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익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이며 대상 업무는 예금, 적금, 펀드 등 상품상담과 가계대출, 기업대출, 환전, 해외송금 등이다.

    신한은행은 예약 없이 내점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보완책도 마련했다.

    해당 영업점 상황에 맞춰 시간대별 평균 내점 고객 수 등을 고려해 예약가능 고객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대기 고객이 번호표를 발권하면 본인 대기시간 중 예약고객 현황을 표시해 미리 알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수도권 소재 4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도입하고 향후 방문예약 서비스가 필요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통한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