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산업 혁신 및 사회기반 시설 확대를 위해 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돕는 사업을 전개 중이다.
2015년부터 기초소방시설 지원 사업에 나섰고 2016년부터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화재 취약 계층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손해보험업의 연계성이 높은 사회공헌 사업 추진을 통해 손해보험사로서의 전문적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포부다.
KB손보는 2015년 강남구에서 화재 취약가구에 기초 소방시설을 지원했으며 2016년에는 전국 500여개 소규모 공연장(300석 이하)에 소방시설을 지원했다. 기초 소방시설에는 소화기, 화재경보기, 비상조명등이 포함된다.
2017년부터는 강원도내 전통시장에 기초 소방시설을 지원해오고 있다. 전통시장내 화재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망을 확충하는 취지에서다. 강원도에 지원하는 소화전은 비상소화장치함, 소방호스, 관창, 소화기, 가압펌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해소와 심신 안정을 도와주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힐링의 기적’ 사업도 진행 중이다.2016년 심신안정실 설치를 시작해 현재 전국 부산, 대구, 인천, 세종 등 총 3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심신안정실은 소방대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화재진압이 많은 센터에는 산소방을 설치하고, 응급지원이 많은 센터에는 휴식을 도와줄 안마의자 및 눈마사지기를 설치하는 등 각 구조대별 특색에 맞춰 꾸려진다.
KB손보는 소방안전센터에 추가로 심신 안정실을 설치하는 작업을 올해 연말에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