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새 제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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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위원장이 16일 '웨이브(wavve) 출범식' 행사에 참석해 웨이브의 한류 재점화 첨병 역할을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올해 해외 OTT를 이용하는 우리 국민이(2595만명) 국내 OTT(1274만명)의 2배 가까이 되었다고 한다"며 "이런 시점에 우리 방송·통신사가 함께 손을 맞잡은 '웨이브'의 출범은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딛고 과감한 혁신과 상생전략으로 글로벌 무한경쟁에 대응해 가야 한다"며 "이를위해 우리 안의 탁월한 스토리텔링 능력과 세계를 매혹시킨 경험을 토대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5G시대를 선도하는 자본과 기술력을 활용해 OTT 시대 한류 재점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미디어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 제도 마련을 약속했다.
그는 "미디어의 공공성은 강화하고 새로운 산업의 혁신성이 미디어생태계 전체에 고루 스미도록 중지와 혜안을 모아가도록 하겠다"며 "웨이브는 방송·통신 동반성장의 파트너십이 구축된 첫 사례인 만큼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미디어산업이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방통위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