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대표 유통 채널 연이어 입점영국 럭셔리 백화점 해로즈 론칭한국 뷰티 브랜드 중 유일
-
토니모리는 영국의 대표적인 H&B스토어인 부츠와 해로즈 백화점에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영국 내 4000여 개의 매장을 가진 영국 최대 유통사이자 대표 H&B스토어 부츠에 입점, 이 중 25개 매장에는 스킨케어 제품, 400개 매장에는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영국의 왕실 전용 백화점으로 알려진 영국 대표 럭셔리 백화점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했다. 해로즈 백화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토니모리가 유일하다. 해로즈 백화점에서는 현재 팬더의 꿈 아이패치를 비롯한 13개 제품을 선보이며 연말까지 최대 20여개 품목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토니모리는 프랑스 전역 총 67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채널 모노프리(Monoprix) 론칭도 성공했다. 내년 3월까지 300개의 모노프리 대형 플래그십 매장에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바이탈 비타 라인을 포함한 10개 품목을 운영한다.
토니모리의 이 같은 성과는 지난 2015년 5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전역 입점하는 등, 중국, 동남아, 유럽 등 총 54개국 진출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온 제품력 기반의 저력을 인정 받은 결과로 보인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해 영국과 프랑스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칠 예정”이라며 "차후 다양한 형태로 시장 내 영역을 확장하여 토니모리는 물론,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