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지적 즐거움·성장·삶' 4개 분야 모집선정작, 출판사 매칭…유료 연재 및 2차 사업 검토
-
카카오의 콘텐츠 플랫폼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지가 '넥스트 페이지(NEXT PAGE)' 2기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문학, 실용, 교양만화까지 전 분야를 포괄하는 공모전으로, 모집 분야는 ▲이야기(소설, 에세이, 논픽션 등 내가 주목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지적 즐거움(역사, 심리, 철학 등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선) ▲성장(공부법, 스피치, 재테크, 운동법 등 나만의 노하우) ▲삶(관계, 자존감, 연애 등 확실한 행복을 위한 태도와 경험 공유) 등이다.
접수는 31일까지 진행되고 심사를 거쳐 최대 10개 작품을 선정, 11월 29일에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MD 및 출판사 편집자 등 콘텐츠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출판사 매칭을 거쳐,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를 진행한다. 웹툰, 게임, 영상 등 2차 사업도 검토한다.
또한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작품 모두에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주어질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공모전은 수익모델이 없는 플랫폼 작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페이지 또한 다양한 오리지널 IP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모바일 호흡에 맞는 새로운 글을 찾고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