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개국 불꽃팀 참가 10만여발의 불꽃 가을 밤하늘 수놓아임직원 봉사단 800명과 자원봉사자 등 총 1500명 클린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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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화그룹은 2000년 첫 행사 이후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불꽃축제가 지난 5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여의도 63빌딩 앞과 이촌지구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한국, 스웨덴, 중국 등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했다. 총 10만여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밤하늘을 수놓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 100만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 불꽃축제는 '가장 빛나는 날(The Shining Day)'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불꽃을 바라보며 '별처럼 수많은 삶 속에서 우리의 모습이 가장 빛나던 날은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는 바로 지금 이 순간, 오늘'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에 초청된 국방어학원 외국군 장교 및 가족 150명 등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들도 글로벌 축제로 자리잡은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에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불꽃축제의 대망의 피날레를 장식한 대한민국 대표 ㈜한화팀은 저녁 8시부터 약 40여분간 가을밤 하늘을 환상적인 불꽃으로 수놓았다. 올해는 불꽃과 함께 63빌딩의 멀티미디어쇼를 연출해 한 편의 뮤지컬과 같은 스토리텔링 불꽃쇼를 연출했다.
올해에는 63빌딩과 한강 바지선, 원효대교를 연계해 세 곳에서 불꽃쇼를 연출해 주목받았다. 특히 이번 불꽃축제에서는 작년에 처음 선보였던 원효대교 장치불꽃연출을 강조했다. 올해 처음으로 'SHINING' 등 글자를 불꽃으로 표현한 글자불꽃과 별의 반짝임을 표현하는 싸이키불꽃 등을 연출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불꽃축제의 ㈜한화팀 불꽃을 디자인한 윤두연 과장은 "불꽃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시민 여러분께 감동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분들이 환호해주셔서 정말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과 연출을 시도해 큰 감동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의 유튜브 채널 '한화TV'를 통해 진행된 디지털 생중계에는 동시접속 시청자수 5만4000명, 생중계 누적 시청자 수 약 36만명(추정)을 기록하며 현장에 오지 못하는 시민들에게도 생생한 불꽃쇼의 경험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해에는 SBS FM라디오 프로그램 '붐붐파워' 메인 MC인 붐과 한화 측 불꽃전문가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다채로운 불꽃 본연의 모습을 전달했다. 불꽃축제가 끝난 후에도 불꽃축제 다시보기 영상을 불꽃축제의 감동을 다시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 단일 행사로는 가장 많은 시민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한화그룹과 서울시는 안전사고 방지에 총력을 다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최측과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한강사업본부 등 관계자 등 총 5000여명의 인원이 투입됐다.
한화그룹 임직원도 안전사고 예방과 환경미화를 위해 오후 2시부터 자정까지 함께 땀을 흘렸다. 한화그룹 21개 계열사 임직원 80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행사에 앞서 시민들에게 쓰레기 봉투를 배포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질서유지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자정까지 여의도 한강고수부지 일대에서 시민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줍고 행사장을 정리하는 등 클린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시민 스스로가 쾌적한 행사장 만들기의 주체라는 인식확산을 위해, 아이서울유(I·SEOUL·U), 대학생 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함께하는 '불꽃클린존'을 행사장 곳곳에 설치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클린캠페인 이벤트도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