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등 8개 계열사 참여담요·생활용품 등 구호키트 1100개 지원전자제품 무상점검 및 세척 서비스 진행도
  •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가전제품을 점검하고 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가전제품을 점검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그룹은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빠른 복구를 위해 성금 20억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삼성디스플레이 등 8개 계열사가 지원에 참여했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성금은 피해 지역 주민과 해당 지역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에스원과 삼성물산은 담요와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1100여개의 구호키트를 지원했고, 앞으로도 필요한 수량만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침수 전자제품 무상 점검과 세척 서비스를 진행하고, 삼성카드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이용금액 청구 유예, 카드 대출금리 할인 등 특별금융지원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