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운영자, 네이버에서의 유입 키워드 및 클릭량 볼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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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자사 웹마스터 도구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출범하는 어드바이저에서는 기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 이외에도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사이트를 직접 소유하고 운영 중인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또 실제 얼마나 클릭 되는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은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3년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2017년 정식 출시됐다. 소상공인, 비즈니스 파트너, 창작자들이 자신의 사이트를 글로벌 웹 표준 가이드라인에 맞춰 원활히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