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헤리티지, 브랜드 마케팅, 제품 잠재력 등 높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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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WHAL MYUNG)’이 24일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오픈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에 국내 독점 브랜드로 입점한다고 밝혔다.
활명은 지난 2017년 미국의 노드스트롬(Nordstrom) 백화점을 시작으로 아마존, 알리바바에서 론칭하는 등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세포라는 루이비통, 세린느, 펜디, 쇼메 등 유명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계열의 세계 최대 글로벌 뷰티 플랫폼으로 전 세계 33개국, 23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활명은 우리나라 최초 제약사에서 출발한 기업의 헤리티지와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마케팅, 제약사 R&D 기반의 제품 잠재력을 높이 평가 받아 세포라 국내 독점 브랜드로 선정됐다.
활명(活命)은 지난 1897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제약사 동화약품의 3세기 R&D 역사에서 탄생한 뷰티 브랜드이다. 조선시대 왕실의 궁중 비방을 바탕으로 제조된 활명수(活命水)의 성분 중 엄선된 5가지 생약성분으로 만든 화장품이다.
윤현경 동화약품 상무는 “이번 세포라의 한국 입점을 계기로 국내 고객에게 활명만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경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