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 2442억원,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5G 마케팅 비용 및 개듀모 설비 투자 영향
  • LG유플러스는 지난 3분기 매출 3조 2442억원, 영업수익 2조 4042억원, 영업이익 155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수익은 8.4%, 3.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1.7% 감소했다. 

    영업수익중 무선수익은 5G 가입자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조 3977억원를 기록했다. 유선수익은 같은 기간 3.2% 상승한 9950억원을 달성했다.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증가세가 견조했고, 기업 부문은 3분기에 성장세로 전환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5090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4% 증가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증가가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435만 8000명,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5.4% 증가한 422만 5000명으로 집계됐다.

    기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4859억원을 기록했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의 수익 증가가 성장세 전환을 이끌었고, 전자결제 등 eBiz사업의 수익 감소 회복도 주요 요인이다.

    3분기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과 대규모 5G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마케팅비용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한 5861억원을 집행했다. 설비투자(CAPEX) 역시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69.4% 증가한 7844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4분기에도 5G를 중심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홈 및 기업 사업 등 유선 분야 역시 수익 확대에 나선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 부사장은 "3분기에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적합한 5G 특화서비스 출시와 기존 서비스 고도화로 5G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ARPU 및 서비스 수익 성장을 기록했다"며 "혁신적인 서비스 경쟁력과 국내외 1등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5G 선순환 생태계 구축으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시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지속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