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업자 추천·선정 지원 등 협약
  • ▲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오른쪽)과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과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감정평가사협회
    ▲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오른쪽)과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과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가 지난 15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공정한 감정평가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정평가업무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양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감정평가 및 관련업무에 대한 투명성·객관성·공정성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양 기관은 ▲감정평가업자 추천·선정 지원 ▲감정평가 진행상황 등 정보공유 ▲협회 감정평가심사를 통한 고품질 감정평가서비스 지원·관리 ▲감정평가 절차·기준·방법 등에 대한 전문 서비스 제공 ▲협력분야에 대한 상호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순구 협회장은 "협회의 투명한 추천시스템을 활용하여 감정평가업자를 추천하겠다"면서 "감정평가가 보다 공정하게 이뤄지고, 국민께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합리적인 추천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과 '추천제도' 관련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으며 협약기관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