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인터넷·IoT 등 이용 고객 대상실시간 화면 통해 빠른 문제 해결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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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자사 홈 서비스(IPTV, 인터넷, IoT) 장애 시 모바일 화면을 통해 원격 해결이 가능한 '영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상 기반의 장애상담 서비스는 방송·통신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영상상담은 고객이 상담사에게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이나 상황을 스마트폰을 통한 영상을 통해 보다 손쉽게 해결하는 서비스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보면서 직접 장애 증상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지원책과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기존에는 단순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도 A/S 기사 방문 일정을 잡고 조치를 받는데 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었다. 연휴에는 기사 업무 시작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다.

    고객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후 문자 메시지로 영상상담 접속을 위한 URL를 전송 받을 수 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단말기의 카메라가 자동 실행되고, 상담사는 고객이 촬영하는 단말기 화면을 직접 보면서 정확한 조치방법을 안내해준다.

    특히 고객 단말기에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보다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준성 LG유플러스 CV운영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