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엑셀러레이터 기업 ‘플러그앤플레이’와 파트너십 체결AI·IoT 등 4차산업혁명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사업협력
  • ▲ 정해진 한화시스템 디지털혁신랩장(오른쪽)과 아미디 플러그앤플레이 CEO가 지난 6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화
    ▲ 정해진 한화시스템 디지털혁신랩장(오른쪽)과 아미디 플러그앤플레이 CEO가 지난 6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화
    한화시스템이 미국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앤플레이’와 협업한다. 이를 통해 선진기술을 갖춘 스타트업과 협력관계를 모색해, 신기술 내재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플러그앤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플러그앤플레이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회사는 미국과 유럽, 중국, 일본 등에 거점을 둔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이다. 신생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기업간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이 주요사업이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해, 세계에서 가장 규모 있고 활발한 엑셀러레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플러그앤플레이와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유망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 발굴을 모색한다. 플러그앤플레이는 한화시스템의 기술수요와 사업모델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추천해, 상호협력을 가능하도록 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보험 AI와 블록체인, 스마트팩토리 등 IT 신기술분야 사업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관련기술을 보유한 해외 유망 스타트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