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형 캠페인 'HUG your city' 호평
  • ▲ 9일 열린 '201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HUG(오른쪽에서 3번째)를 비롯해 수상한 기관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 9일 열린 '201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HUG(오른쪽에서 3번째)를 비롯해 수상한 기관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9일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 및 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상(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은 이번 시상식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부산국제광고제, 한국PR협회 등 25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일반기업, 공공기관 등의 우수한 홍보물, 사보 및 영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HUG는 도시재생 뉴딜의 가치 및 긍정적 인식의 확산을 위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도시재생 한 컷' 공모전과 'HUG your city' 전시회를 추진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번 캠페인이 네이버 창작콘텐츠 커뮤니티 그라폴리오, 언더스탠드에비뉴, 맘앤앙팡, 디자인프레스 등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추진돼 453만 여명의 SNS에 노출되고 공모전 및 전시회에 1200여명이 참여했다.

    국민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는 등 우수한 홍보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은 도시재생 활성화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라는 격려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협력해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제도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려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