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에 처음 수입,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부드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맛’ 호평올해 ‘카발란’ 소용량 출시 및 면세점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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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든블루는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국내 판매량이 지난해에 71% 상승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2017년부터 수입·유통하고 있다.

    3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카발란은 알코올 향을 거의 느낄 수 없는 부드러운 맛과 대만 특유의 풍요로운 열대 과일 풍미를 가지고 있어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위스키 매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해왔다. 실제로 카발란의 2018년 판매량은 2017년 대비 약 2배 정도 뛰었으며, 2019년 판매량은 2018년보다 71% 오르며 매년 판매량이 증가 추세에 있다.

    작년 선보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가 성장을 이끌었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는 카발란 마스터 블렌더의 장인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골든블루는 평소 접하기 힘든 타이완 위스키를 국내 소비자들이 음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높이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카발란 마스터 블렌더인 이안 창(Ian Chang)이 직접 국내 소비자들에게 위스키에 대해 설명하는 마스터 클래스 등을 개최하며 꾸준히 업계 종사자 및 일반 소비자 초청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과 소통했다.

    골든블루는 올해도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카발란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모두 높여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홈술족, 혼술족들을 위해 카발란 소용량 200ml 제품을 출시하고 면세점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발란을 소개할 수 있는 시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판매량 상승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그 동안, 위스키의 높은 풍미와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카발란’의 매력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향후에는 ‘카발란’이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중심에 서서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