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미니', '멀티캠퍼스 스마트톡' 단독 제공'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 만능 리모컨 기능 추가도
  • ▲ ⓒKT
    ▲ ⓒKT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7.28x7.28x11..4cm)와 그레이 컬러로 구성됐다.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기가지니 미니'는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말 가격은 7만 9200원(VAT 포함)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KT는 지난해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해 올레 TV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이 추가됐다. 본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 6000원(VAT 포함)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김채희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