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전용 선거 콘텐츠 등 제작'우리 동네 현안' 접근성 개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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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은 4.15 총선을 맞아 빅데이터 지역 뉴스를 접목한 디지털 선거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토론회와 지역구별 개표방송은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빅데이터 기반 지역 현안 정리 콘텐츠를 통해 유권자들이 지역 선거 정보를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지역 현안 소개 코너 '빅데이터로 보는 지역이슈' ▲'21대 총선' VOD 특별관 ▲유튜브 전용 콘텐츠 ▲지역 유권자 2020명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나는 유권자다' 등을 선보인다.빅데이터로 보는 지역이슈를 통해 시청자들은 지역 핵심 이슈를 그래픽 형태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현안에 대한 우리 동네 유권자들의 다양한 의견도 인터뷰 형태로 접할 수 있다. 이 코너는 선거운동 기간 제공되는 지역채널 뉴스에 함께 편성된다. LG헬로비전 DX팀은 전국 253개 선거구 중 방송 권역에 해당하는 74개 선거구의 핵심 이슈를 분석했다.언제든 선거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21대 총선 VOD 특별관도 마련했다. 지역채널에 편성되는 우리 동네 후보자 경력방송, 토론회, 개표방송 등을 VOD 형태로 찾아볼 수 있다. 부재자 투표, 투표소에서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사전투표 시간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선거를 소재로 한 유튜브 전용 콘텐츠도 지역 미디어국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토리' 카테고리에 마련된 선거 콘텐츠를 통해 각 지역의 선거 히스토리, 우리 동네 역대 최다선 의원 등 선거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지랩'에서는 선거를 소재로 한 스낵 콘텐츠도 볼 수 있다.이 밖에도 지역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투표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 인증샷과 함께 당선자에게 바라는 점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제보25'로 보내면 된다.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은 "기술과 콘텐츠 소비 행태 등 다양한 변화 속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지역 정보를 더욱 자세히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