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83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캔 사업 분할매각 후 유리 사업 집중 승부수 통해"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매출 증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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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광글라스가 올해 1분기에 전년 대비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삼광글라스는 23일 1분기 영업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 836억,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76억원, 55억원 증가했다.

    삼광글라스는 작년 10월 캔 사업부분을 분할 매각하면서 회사 비전으로 제시한 유리사업 집중의 성과들이 예상보다 빠른 1분기부터 나타나, 실적 개선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설명했다.

    삼광글라스의 B2B 사업인 병유리 사업군은 꾸준한 유리병 소요에 따라서 실적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 해외사업부분에서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1월 칠레 수출을 비롯해 아시아, 북남미, 유럽 지역에서도 제품의 품질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거래처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수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

    국내 생활용품 사업부문에서는 2019년도 대비 성장이 계속 되고 있다. 지난해 공식 오픈한 글라스락 직영몰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올해 2월 공식앱을 론칭했으며, 코로나 사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집에서 요리를 하거나 식사를 대체하는 고객 비율이 증가하면서 글라스락을 비롯한 제품들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특히, 올해 신설된 온라인팀에서는 국내영업팀, 마케팅팀과 협업을 통해 SNS 이벤트, 보상판매 기획전, 신제품 글라스락 퍼플에디션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면서 국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풀무원과 함께 진행한 황금밥알 이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국민식기 글라스락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원준 삼광글라스 총괄본부장 전무는 "2019년도 캔 사업 분할매각을 완료한 이후 전사적 차원에서 유리사업 실적 개선에 매진해 이번 1분기에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올해에도 유리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