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개월 만에 가맹점 크게 늘어
  • 미래에셋대우는 위챗페이 간편결제 ‘슛페이’의 가맹점이 출시 3개월 만에 1500개를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가맹점으로는 삼진어묵, 복합쇼핑몰인 아트몰링과 세이브존, 동대문 의류상가 등 중국관광객 방문이 많은 쇼핑·식음료 업체가 주를 이뤘다. 해당 업체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정상화된 이후에 대비해 중국 관광객을 위한 결제 시스템을 준비한 것으로 분석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별도의 단말기없이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중국 관광객의 위챗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복잡한 가입 절차와 가입비 없이 슛페이 앱 다운로드만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 업계 최저 수준의 결제수수료 등을 통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현지 중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위챗 미니프로그램’ 서비스를 핀테크 스타트업 ‘아이엠폼’과 함께 5월 오픈을 목표로 준비를 하고 있다.

    ‘미니프로그램’은 11억명의 중국인이 사용하는 메신저 ‘위챗’ 안에서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구동되는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로 쇼핑, 교통, 금융 등 중국인들의 일상에서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다. 중국 소비자들은 미래에셋대우가 제공하는 미니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한국 사업자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가맹점주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중국인 대상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연내 1만개 이상의 가맹점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