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탑 6인용 식기세척기 4월 판매량 전월비 167% ↑
  • ▲ ⓒ쿠쿠
    ▲ ⓒ쿠쿠
    쿠쿠전자가 중·소형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12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전체 식기세척기 4월 온라인 판매량은 지난달보다 약 4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인용 식기세척기의 경우 지난 2월 말 출시 후 4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달보다 167%나 급증했고,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도 4월 판매량이 전달보다 20% 가량 늘었다.

    쿠쿠는 지난해 5월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초 6인용과 12인용 중·대형 식기세척기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식기세척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쿠쿠의 중·소형 식기세척기는 주거환경에 따라 설치·시공이 부담스러운 경우 카운터탑 방식으로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마시멜로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의 소규모 가정에 적합한 제품이다.

    6인용 식기세척기(CDW-A0611TS)는 3~4명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중형급이다. 와이드 바스켓은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비롯해 프라이팬, 냄비와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다.

    43cm 특대형 노즐과 강력 분사 펌프를 통해 분사되는 고압력 물줄기는 딱딱하게 눌어붙은 음식 잔해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식기 안팎, 오목하게 굴곡진 부분까지 세척해준다.

    '고온수 살균 세척'은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을 무리 없이 제거하며, 헹굼 완료 후에는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습기를 물방울 응축건조 방식으로 건조할 수 있다.

    '6가지 세척 모드'는 식기의 상황에 맞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최적화된 세척이 가능하다. 별도로 탑재된 ‘탁도 센서’는 식기 오염 상태를 4단계로 구분해 오염도에 따라 세척 시간과 작동 모드를 조절한다. 여기에 '세제, 린스 자동 투입 기능'으로 매번 정량의 세제를 측정해 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의성은 높였다.

    딱딱하고 큰 음식물부터 좁쌀같이 작은 음식 찌꺼기까지 잔여물을 걸러주는 하부의 '스테인리스 3중 필터'는 거름망의 분리세척이 가능해 위생적 관리를 돕는다. 1cm 지름의 얇은 튜빙선은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때 싱크대 상판에 구멍을 뚫는 부담을 줄이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전·월세 등 주거환경에 따라 설치 부담이 있는 가정의 어려움을 크게 개선했다.

    쿠쿠 관계자는 "올해 용량과 설치 방식을 다양화해 식기세척기 라인업을 확대한 결과, 공간 활용도가 좋은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제품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며 "급격히 성장하는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중소형 제품군의 입지를 바탕으로 대형 제품까지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