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예능, 오디오 등 디지털 콘텐츠 강화
-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는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 2.0'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오픈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 서비스다.가입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의 추천 음악, 앨범 소개 등의 음악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아티스트앤플로 2.0은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플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M드로메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새로운 활동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제작된 콘텐츠는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플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