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대상 기술나눔활동형상관리 경력 30년차 사내전문가 통해 기술·노하우 공유
  • ▲ 한화시스템이 26~28일 25개 협력사의 60여명 연구개발직원을 대상으로 국방도면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한화
    ▲ 한화시스템이 26~28일 25개 협력사의 60여명 연구개발직원을 대상으로 국방도면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한화
    한화시스템이 국방도면전문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9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해 전문가 520여명을 배출했다.

    올해 역시 국방도면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 26~28일 25개 협력사, 60여명의 연구개발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협력사와의 기술나눔활동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총 24회 실시됐다.

    국방도면은 무기체계의 물리·기능적 요구조건을 서술하는 기술문서다. 무기체계 양산시 기술변경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단계부터 정확한 도면 품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화시스템은 형상관리분야의 30년차 사내 전문가를 강사로 세워 도면 작성기술 및 검토 노하우를 공유해왔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기술나눔과 함께 법정필수교육 및 국산화 제도 교육 등 여러 동반성장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