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5개월만에 월 20만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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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며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비대면 채널의 4월 방문자는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삼성화재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결과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온라인을 통해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비대면서비스인 '셀프 업무처리'는 4월 한달간 65만건 이상의 업무가 처리되어 작년 월 처리건수인 42만건 대비 55%가 증가했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12월말 오픈한 '셀프 보장분석' 역시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지난 4월까지 7만명이 이용했다.
업무처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시행 5개월 만에 월 20만 건 가량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