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건 이상 참여…기부금 100만 달러 모금도
  • ▲ ⓒ틱톡
    ▲ ⓒ틱톡

    쇼트 영상 스트리밍 앱 '틱톡'이 지난 5월 한달간 전개한 스마일 응원 기부 캠페인 'Smile with TikTok (이하 스마일위드틱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틱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물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신개념 유저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했다. 

    본 캠페인은 스마일스티커로 챌린지 영상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시 자동기부가 된다. 총 11만건 이상의 챌린지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캠페인 최초 목표였던 100만 달러 모금에도 성공해 기부금 전액을 오는 5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류동근 공공정책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