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확대 편성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한빛방송(광명·시흥·안산)은 지역 골목상권에서 식자재를 구입해 저소득층 어르신과 청소년, 노동자, 방역 관계자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따뜻한 밥 한 끼'를 이달 말 선보인다. 

    서울방송(강북·강서·광진·노원·도본·동대문·서대문·성동·종로·중구)은 시청자 사연을 소개하고 소상공인 물품을 전달하는 '힘내라 서울'을, 기남방송(경기안성·용인·이천·평택)은 전통시장을 집중 부각한 '온마켓'을 7월 중 편성한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방송 중인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들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방송은 지난 2월부터 서울의 숨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외국인의 시선으로 소개하는 '디스 이즈 서울'을 방송 중이다. 수원방송의 '감성다큐 길'은 수원과 화성, 오산의 노포를 찾아 소시민의 시각으로 지역 음식과 문화를 바라본다.

    중부방송(세종·아산·천안)은 '시장 한 끼'는 전통시장의 효용가치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구방송(남구·서구·중구·달서구)은 '나는 신입이다'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강조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전국 23개 권역에서 지역경제를 돕고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내놓겠다는 방침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CATV사업본부장은 "지역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와 생활경제 회복을 응원하고 지역별 명소,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을 순차적으로 조명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