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의 한계 극복 위한 신개념 마케팅동봉된 샘플 시향 후 반품 원할 시 반품비 포인트로 환급사전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 브랜드 매출 1위 등극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향을 맡아본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언택트 시향' 마케팅이 나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바이레도는 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제품 향수 릴 플레르(Lil Fleur)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키트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릴 플레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본품과 함께 샘플 2종이 제공된다.

    동봉된 릴 플레르 샘플의 향을 맡아본 후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본품 향수와 사용하지 않은 샘플 및 사은품을 반품하면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 5000원을 7일 이내에 SI 포인트 5000점으로 돌려준다. SI 포인트는 S.I.VILLAGE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릴 플레르는 바이레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출시한 신제품 향수로 솟구치는 10대의 젊고 신비로운 감정을 담고 있다. 

    바이레도는 이 같은 온라인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과 노트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시향 행사를 기획했는데 이달 초 진행한 사전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4일 동안 진행한 테스트 행사에서 신제품인 릴 플레르는 브랜드 매출 1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와 함께 향수 전 품목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5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샘플 2종을, 10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핸드크림 30ml 정품을 증정한다. 또한 바이레도 전 품목에 대해 10%, 일부 품목에 한해 2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관계자는 "이제 향수도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면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