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스포츠 게임 성공 전략·노하우 적용게임빌, 해외법인과 협업… 글로벌 흥행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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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농구 게임 'NBA NOW'를 서비스한다고 18일 밝혔다.NBA NOW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미국 법인이 NBA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해 개발한 게임으로, 컴투스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진행한다.컴투스는 'MLB9이닝스', '컴투스프로야구' 등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스포츠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왔다. 회사 측은 글로벌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다변화하며 관련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번 NBA NOW 프로젝트를 위해 컴투스와 게임빌, 미국법인은 유기적 협업 시스템을 적극 가동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해 나간다.컴투스의 라이선스 스포츠 게임 성공 전략 및 노하우를 NBA NOW에 접목하며, 앞서 서비스를 맡아 온 게임빌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또 미국법인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NBA 주요 인기 국가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컴투스 관계자는 "MLB9이닝스에 이어 NBA NOW의 성공적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모바일 게임의 명가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게임빌과 컴투스, 해외법인들은 협업 시너지 확대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의 개발 및 적용, 해외법인 통합 등 제반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게임 간 크로스프로모션 및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제노니아' 프로젝트 등을 함께 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