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일로패스 시즌2', 7월2일부터 진행지난해 청춘 응원 이어 올해는 코로나 극복 기원
  • ▲ 'SK오일로패스 시즌2' 런칭 이미지. ⓒSK이노베이션
    ▲ 'SK오일로패스 시즌2' 런칭 이미지.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가 지난해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7월2일부터 20일간 시행한다.

    2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해 시즌1이 25~35 청춘들의 열정을 응원했다면 이번 시즌2에서는 전 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지치고 힘든 국민들과 그 국민들을 구하는데 열정을 다하고 있는 코로나 영웅들에게 국민들이 에너지를 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SK에너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에너지를 코로나 영웅들에게 전달하는 가교 역할과 함께 지친 코로나 영웅들의 힘을 북돋우는 사회안전망(Safety Net)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과 참여방법 등은 행사 시작 당일 SK오일로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올해 실시되는 캠페인에서는 특히 사회안전망 구축이라는 방향성을 더 명확하게 하고 동시에 코로나로 힘든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SK에너지와 이마트가 함께 하기로 했다.

    SK에너지는 시즌2 신청자 중 5만명을 대상으로 이마트 할인권 1만원권을 지급하고 이마트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K주유권 5000권 12만장을 지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앞서 SK에너지는 지난해 6월 시즌1 캠페인을 시행하며 응모한 25~35 청춘 세대 중 1000명을 추첨해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도록 전국 SK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행사는 33만여명이 응모하고 20만여개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등록되는 등 청춘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업 캠페인으로는 드물게 네이버에서 20대 검색어 2위, 전체 검색어 7위에 오르기도 했다.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디자인한 SK오일로패스 카드와 어메니티 세트, 모기퇴치제 등을 담아 제공한 여행용 키트도 당첨자들의 자랑거리가 됐다.

    SK에너지 측은 "지난해 오일로패스가 뜨거운 청춘의 열정을 일깨웠고, 올해는 기업 캠페인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더 큰 행복을 키우게 될 것"이라며 "기업도 어렵지만, 이번 캠페인으로 힘든 국민들과 그들을 구한 영웅들을 응원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