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지역 게임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지원 포탈 통해 실시간 장애 대응 가능
  • ▲ ⓒSK㈜ C&C
    ▲ ⓒSK㈜ C&C
    SK㈜ C&C는 멘티스코의 PC온라인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에 자사 'Cloud Z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헌터는 중국 4대 기서인 '봉신연의'에 기반해 동양풍 색채와 화려한 그래픽을 장점으로 내세운 게임이다. 지난 16일 한국을 비롯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헌터스 운영 팀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게임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지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자원 할당 현황을 파악한다. 

    또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상황을 살펴보며 게임 운영 상황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자원 배분 형태를 자동 분석 형태로 제시 받는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걸맞는 통합 장애 관리도 이뤄진다. 클라우드 제트 지원 포탈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및 긴급 작업 이벤트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며 실시간 장애 대응에 나설 수 있다.  

    멘티스코는 올 하반기 중국 시장 진출 시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연계할 계획이다.

    김완종 SK㈜ C&C 클라우드부문장은 "안정적 게임 운영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내 발 빠른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