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기업은행 ‘i-ONE 뱅크’ 새단장…고객 눈높이 맞춰

오픈뱅킹 서비스 첫 화면 배치개인 특성 맞춘 상품·메뉴 구성

입력 2020-08-04 15:23 | 수정 2020-08-04 15:23

▲ ⓒIBK기업은행

기업은행은 4일 모바일뱅킹 앱인 ‘i-ONE 뱅크’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은 고객의 이용편의성 증대에 맞췄다. 특히 다른 은행계좌의 이체,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첫 화면에 배치했다.

고객들은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 다른 은행계좌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기능을 신설했다.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 검색 기록, 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메뉴 구성과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수수료 혜택 정보,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과 금융 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이밖에도 상품몰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해 전면 개편했다. 상품몰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4일부터 23일까지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D-day 적금,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000명에게 연 0.8% 포인트를, 6000명에겐 연 0.5% 포인트의 특별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폰존에서 1일 3회 응모할 수 있다.

차진형 기자 jinhyung@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