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한항공
    ▲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보잉 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Aft Wheel Well Bulkhead) 파트너사 가와사키 중공업과 사업 기간을 9년 연장했다고 7일 밝혔다.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은 항공기의 바퀴 부분의 동체를 지지하는 구조물로 항공기 구조 강도를 높인다. 메인 랜딩기어에서 발생하는 높은 온도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 제작 사업은 내년 말 종료 예정이었다. 이번 사업 연장 계약은 지금까지 1100여 대에 달하는 물량을 공급해 온 대한항공의 우수한 제작 능력과 납품 실적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계약으로 오는 2030년까지 3400억 원 가량의 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잉 항공기 동체 관련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와사키 중공업과의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 유지함으로써 신규 사업 유치에 대한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재 대한항공은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을 포함, 날개 부품인 '레이키드 윙팁'(Raked Wing Tip) 및 '플랩 서포트 페어링'(Flap Support Fairing), 항공기 후미 구조물인 '애프터 바디'(Aft Body)등 보잉 787 항공기 4개 부분의 구조물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