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790억, 전년比 2배 늘어상반기 매출·영업 8872억·5137억모바일 게임 매출만 7108억, 해외 비중 93%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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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올해 2분기에도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1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약 2배, 5배 늘어난 3790억원과 1612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래프톤의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8872억원, 영업이익 513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플랫폼 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1573억원에서 올해 7108억원으로 급증했고, 지역별로는 아시아(3170억원→7703억원) 매출이 급성장했다. 전체 매출 중 국내(6.2%)를 제외한 해외 부문의 비중은 93.8%에 달했다.
회사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배그 모바일은 2018년 5월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0만명을 돌파했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6억 건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플레이를 선사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영업익 기준으로 국내 게임업체 중에선 넥슨(3025억원)과 엔씨소프트(2090억원) 다음이며 넷마블(817억원)보다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