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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이 구독형 서비스 전환 후,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스마트홈트 앱을 3번 이상 방문한 고객은 전월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했다.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증가했다.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도 25% 늘었다.스마트홈트는 첫 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만 97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5일 이상 운동을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은 전액 할인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 일수와 관계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