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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이 구독형 서비스 전환 후,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스마트홈트 앱을 3번 이상 방문한 고객은 전월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증가했다.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도 25% 늘었다.

    스마트홈트는 첫 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만 97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5일 이상 운동을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은 전액 할인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 일수와 관계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