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2분기 육가공 매출 전년비 20% 성장오뚜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출시 bhc,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 오픈
-
◇ SPC삼립, 육가공 매출 성장SPC삼립은 육가공 제품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0% 성장했다고 밝혔다.SPC삼립은 주로 B2B(기업간 거래) 중심으로 육가공 사업을 운영해왔다. 최근 ‘홈쿡·캠핑’ 트렌드로 간편식 판매 증가 추세에 따라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제품을 꾸준히 강화해, 올 상반기 육가공 B2C 매출이 전년비 40% 이상 성장했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계열사에 공급하는 샌드위치용햄, 소시지 등의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하반기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출시 등 육가공 간편식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2023년까지 매출 12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
◇ 오뚜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출시오뚜기가 제주도 고깃집에서 먹던 소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를 출시했다.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가정에서 또는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을 준수하며 캠핑장에서 고기를 즐기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는 제주도 유명 고깃집에서 먹던 바로 그 멜젓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bhc,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 오픈족발상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1호점인 ‘역삼점’을 오픈했다.족발상회가 야심차게 선보인 신개념 메뉴는 ‘마초족발’과 ‘뿌링족발로 이들 메뉴는 ‘전통과 뉴트로’를 콘셉트로 주 타깃인 직장인과 2030세대의 입맛 공략에 초점을 맞췄다.이번에 선보인 ‘족발상회’는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bhc가 핵심역량 노하우를 집약해 론칭한 브랜드다.2030 세대를 겨냥한 ‘뿌링족발’은 부드러운 식감과 껍질의 쫄깃함이 일품인 전통 족발에 달콤새콤한 뿌링 시즈닝이 뿌려져 있으며, 뿌링 소스에 찍어 먹는 뉴트로 콘셉트의 신개념 족발이다.
-
◇ 롯데푸드, ‘차세대 아이스크림, 프라임’ 런칭 이벤트롯데푸드가 홈타입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 런칭을 기념해 '파스퇴르 전용목장우유로 만든 차세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프라임이 ‘차세대’를 드립니다'라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프라임’을 구매한 후 받은 스크래치카드를 긁어서 나온 번호를 문자전송 하면 당첨을 확인받을 수 있다.1등 차세대상 3명에게는 그랜저, 소나타, 아반떼를 1대씩 지급하고, 2등 바닐라상 50명에게는 에어팟을, 3등 프라임상 1000명에게는 프라임 4개입 세트를 지급한다. 한편 미당첨 카드 10매를 모아서 보내면 프라임 굿즈를 제공하는 매니아상도 운영한다.
-
◇ 맥도날드, 겉바속촉 두툼한 ‘웨지 후라이’ 한정 출시맥도날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감칠맛 나는 시즈닝으로 ‘감튀(감자튀김) 매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했던 웨지 후라이를 한정 기간 동안 특별판매 한다.웨지 후라이 구매 시 세 가지 맛 디핑 소스 중 1개가 함께 무료 제공된다. 취향에 따라 달콤, 칠리, 케이준 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더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웨지 후라이는 미디움 사이즈 2100원, 라지 사이즈 2800원에 즐길 수 있다. 버거 세트 메뉴에 500원을 추가하면 웨지 후라이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웨지 후라이는 9월 3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
◇ CJ제일제당, ‘차원이 다른 죽’ 주제로 비비고 죽 새 광고 선봬CJ제일제당이 상온 파우치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는 ‘비비고 죽’의 새 광고를 선보였다.이번 광고에서는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등장해 ‘큼지막한 재료와 씹히는 쌀알, 모두 죽이 맞아야 프리미엄죽’을 메인 슬로건으로, 비비고 죽이 ‘차원이 다른 죽’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불고기, 낙지, 새우, 관자 등 고급 원물이 풍성하게 들어간 죽 전문점 인기 메뉴들을 언제 어디서나 비비고 죽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상품죽 시장은 지난 2018년 11월 비비고 죽 론칭 후 지난해 1357억으로 확대된 데 이어, 올해 상반기도 전년 대비 20% 성장한 723억원 규모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비고 죽은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누계 시장점유율 37.9%를 차지하며 1위와 접전을 벌이고 있다.
-
뉴스킨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국내 제조사 및 국내 제조 건강기능식품 중 최초로 에이지락 유스스팬3가 미국 위생 협회(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이하 NSF)의 스포츠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NSF는 건강기능식품 및 성분에 대한 미국표준협회의 인정을 받은 유일한 인증기관이다. 세계반도핑기구(WADA)를 비롯한 미국 풋볼 및 메이저리그 선수협회가 금지하는 272개 이상의 약물 관련 제품 테스트 및 시설 조사를 통과해야 NSF 스포츠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NSF 스포츠 인증을 통해 아무 식품이나 섭취할 수 없는 스포츠 선수들도 안심하고 섭취할수 있게 됐다.
유스스팬3는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종합 비타민&미네랄, 식물영양소(부원료) 성분을 하루 2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 -
◇ 오비맥주, 고도수 신제품 '필굿 세븐' 광고 공개오비맥주 필굿이 최근 모델로 선정한 배우 박주현과 함께한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의 첫 광고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했다. '지금 이 순간'의 재미를 찾아내는 젊은 소비자들의 최근 트렌드를 반영, 필굿 세븐과 함께 언제 어느 곳이든 즐거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패키지 색상인 빨간색을 영상 곳곳에 적용해 필굿 세븐을 자연스럽게 강조했다.메인 영상인 '불토' 편은 토요일 저녁만을 기다리는 친구에게 '그때까지 언제 기다리니?'라고 반문하는 박주현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영상은 '지금 여기 불토' '7%로 더 진하게'라는 자막 이후 필굿 세븐과 함께 마치 불토를 즐기듯 막춤을 추는 박주현의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함께 공개된 '뒤풀이'와 '풀코스' 영상 역시 필굿 세븐과 함께 흥겹게 즐기는 박주현의 모습을 짧게 담았다.
-
◇ 롯데제과, 수해지역 등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제품 기부롯데제과가 수해지역 등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롯데제과는 수해지역 이재민 및 수해 복구 봉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4일 ‘대한적십자사’, ‘햇살마루’에 퀘이커 등 제품 약 1400 박스를 전달했다. 제품은 강원도 철원, 충청북도 충주, 전라북도 남원, 완주 등 네 곳에 지원되었다.또 롯데제과는 14일, 18일에 각각 ‘밀알복지재단’, ‘밝은청소년’에 몽쉘, 카스타드, 말랑카우 등 제품 약 400 박스를 전달했다. 롯데제과가 기부한 제품은 청소년 행사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 등에 제품을 기부하는 등 나눔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