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식기세척기 160% ↑쿠쿠 압력밥솥 56% ↑
  • ▲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청호나이스
    ▲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청호나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자 집에서 요리를 하거나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정수기, 밥솥,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청호나이스가 홈카페 전용으로 출시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누적 판매량이 출시 6년 만에 10만 대를 돌파했다. 휘카페는 2014년 7월 첫 출시된 이후 총 4종의 제품들을 시리즈로 선보였다. 2015년부터는 매년 2만여 대가 꾸준히 판매되며 청호나이스의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에 커피까지 제공한다. 캡슐을 통해 커피를 추출하고, 물이나 얼음 등을 타서 음료를 완성하는 방식이다. 휘카페의 7~8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늘었다.

    청호나이스는 캡슐 종류를 꾸준히 늘려 사용자들에게 커피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 ▲ SK매직 식기세척기 ⓒSK매직
    ▲ SK매직 식기세척기 ⓒSK매직
    SK매직의 식기세척기은 위생가전으로도 인식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었다. SK매직은 8월 누적기준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160%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집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잦아진 만큼 설거짓거리도 많아져 가사 노동 부담을 덜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SK매직은 올해 1월 출시한 올인원 오븐레인지, 7월 신제품인 멀티 플렉스 광파 오븐 등을 중심으로 멀티 복합 기능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전체 전기오븐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판매량 180% 증가했다.

    쿠쿠전자는 IH 압력밥솥을 포함한 전기압력밥솥의 지난 7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상승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밥솥인 트윈프레셔는 89% 증가해 전년 대비 5배 이상 온라인 매출 신장을 이뤘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홈오피스, 홈카페 등 언택트 방식이 코로나 19를 예방하는 새로운 생활상으로 떠오르며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